Skip to content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AREA 리뷰

렌탈샵 리뷰

하와이 서프보드 렌탈샵 (와이키키부터 노스쇼어까지)

Written 포인트헌터 from 서프아레아


안녕하세요. 서프아레아 포인트 정보 담당자 입니다.

오늘 리뷰해 볼 내용은 하와이 서프보드 렌탈샵이예요.

얼마전 하와이 와이키키와 노스쇼어를 다녀왔거든요. 그곳의 서프보드 렌탈샵들 몇개 엿볼게요~

하와이 서프보드 렌탈샵 여행 시작~


1.jpg



내 서프보드 가져갈까?

서핑으로 유명한 인기있는 해변에는 렌탈샵들이 있습니다. 손쉽게 서프보드를 렌탈할 수가 있죠!

개인보드를 가져가는 경우라면 여러 해변으로 트립을 가기 위해서는 차를 필요로 합니다. 물론 캠프에 들어간 경우라면 모든 것이 쉽게 해결이 되겠죠.


그러나 저처럼 혼자 서핑 여행을 다니는 서퍼들은 서프보드 가져갈지에 대해 분명 고민이 많습니다.


 - 차를 렌트할까?

 - 여러 해변 다니는 것을 포기하고 한군데를 베이스로 잡을까? 

 - 공항까지 들고가기 힘든데? 현지 공항에서 숙소까지는 어떻게 들고가지?

 - 현지에서 어떻게 들고다니지?

 - 그냥 서프보드를 들고가지 말까? 서프보드 렌탈하면 적응을 해야 하는데? 부서지면 어쩌지?


롱보더의 경우라면 이런 고민은 더욱 클 거 같습니다.

고민 끝에 서프보드를 들고가지 않기로 하고 렌탈을 하기로 결정하였다면 이제 여러분이 찾으려는 해변에서 가까운 렌탈샵을 찾아야 합니다.


하와이 렌탈샵 정보 시작할게요.


와이키키 비치의 렌탈샵

하와이 오아후 섬의 많은 해변 중 가장 많은 렌탈샵이 있는 곳은 와이키키 비치 입니다.

서핑레슨을 하는 전문 스쿨들도 있고 트립을 다니는 곳도 있으며 뿐만아니라 해변 위 서프보드 렌탈샵도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손쉽게 렌탈을 할 수 있는 해변 위 서프보드 렌탈샵의 경우

발리의 구따 해변과는 다르게 규모가 있습니다. 큰 규모로 몇개 몇개가 운영되고 있더라고요.


아래는 몇몇 해변 위 렌탈샵 중 하나입니다.


2.jpg

△ Photograph by 포인트헌터


특이한 점은 저는 7피트대의 펀보드를 좋아합니다. 그래서 7피트 보드 렌탈하려고 했더니 안 빌려주더라고요.

저보고 잘 타느냐고 합니다. 그냥 그렇다고 하니까 오늘은 10피트는 타야 한다고 하더라고요. 사실 이날 파도가 작았거든요.

상관 없다~ 그냥 달라~ 하니까 절대 안내줍니다.

그러면서 뒤에 걸어오는 어떤 미모의 여성분이 나와 대화했던 서프샵 직원과 '안녕~' 인사하면서 7피트로 보이는 숏보드를 꺼내갑니다.

본인 보드 였겠죠~ 

그래서 우기고 우겨서 그나마 작은 9피트로 협의보고 렌탈했어요. 굉장히 인심 쓰면서 9피트는 허락해 주더라고요.

아마도 다음에 렌탈할 때는 잘타느냐 하고 물어보면 '제법 탄다~ 그래서 7피트 타려고 한다' 하고 말해야 겠어요~



아래 사진은 와이키키 해변에서 도로변으로 나가는 골목 중 하나인데요. 서프보드가 양쪽으로 즐비해 있습니다. 정말 많더라고요.


3.jpg

△ Photograph by 포인트헌터



노스쇼어 해변의 렌탈샵

와이키키 해변에서 서프보드 렌탈은 비교적 손쉽습니다. 눈에 잘 띄니까 말이죠.

그런데 노스쇼어를 향하게 된다면 와이키키 처럼 눈에 잘 띄지는 않을거예요. 여름시즌에는 더욱 그렇죠.

노스쇼어에 있는 전문 서프 스쿨로 문의를 해야할 거예요~


그렇다고 해변 위에서 서프보드를 렌탈할 수 있는 곳이 아예 없는 것은 아닙니다.

이렇게 존재하거든요.


노스쇼어 해변 위 렌탈샵

브라이언 삼촌의 선셋 서프 스쿨!

참고로 아래는 노스쇼어의 푸에나 포인트 입니다.


4.jpg

△ Photograph by 포인트헌터



아래는 노스쇼어의 라니아키아 비치인데요. 이곳에도 선셋 서프스쿨 현수막이 있어요.


5.jpg

△ Photograph by 포인트헌터


노스쇼어에는 선셋 서프 스쿨이 유명한가 봐요~

궁금해서 구글에서 찾아보았습니다. 제가 궁금한 거는 못 참잖아요~


아래 지도를 보면 알 수 있듯이 '푸에나 포인트' 와 '할레이와 비치 파크' 가운데에 위치해 있군요.


6.jpg



좀 더 알아보았습니다. 

아래 지도에서 보이는 두 곳 해변에서 서핑 레슨이 진행된다고 하는데 이 두 해변은 '할레이와 비치파크' 와 '천스 리프 포인트' 입니다.


7.jpg



홈피에 들어가 봤어요! 아래 사진의 가운데에 계시는 분이 브라이언 삼촌이신가봐요!


8.jpg

 


위 사진에 보이는 어바웃어스(About US) 에 대해 해석해 볼께요


선셋 슈랏 서프 아카데미는 오아후 섬의 노스쇼어에 위치한 프리미어 서프 스쿨입니다. 우리는 5대째 이곳에서 살고 있습니다. 진정한 로컬 서프스쿨이죠

그리고 우리는 멋진 시간을 여러분에게 보증합니다. 이곳 바다에 대한 우리의 열정을 여러분에게 공유하고 많은 사람들과 함께 서핑하는 것을 정말 사랑합니다.

그리고 우리는 여러분이 정말로 어메이징한 시간을 갖기를 원합니다.


여름 시즌에 노스쇼어에 가시면 파도가 없을 수 있으니 어메이징한 시간을 보증할 수는 없을수 있다는 점 참고하세요. 노스쇼어는 윈터 시즌에 가셔야 해요! 그런데 윈터시즌에 가도 파도가 너무 높으면 또 역시 굉장한 시간을 보증할 수는 없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위 선셋 서프스쿨은 노스쇼어의 다른 서프스쿨과 다르게 좀 더 비기너에 적절한 서프스쿨로 보입니다.

사실 노스쇼어는 파도가 치면 비기너에게 적절한 파도가 아닐 뿐더러 해저 역시 날카로운 리프여서 비기너에게는 정말 위험하죠.

하지만 위 스쿨은 노스쇼어에서 파도가 적절한 날에 비기너를 위한 해변 몇개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노스쇼어에서도 비기너를 위한 해변이 있다고 하면서 말이죠.

위 어바웃어스에서 말한 거 처럼 그들의 바다에 대한 열정을 공유하고 서핑을 함께 한다는 말이 이해가 됩니다.



구글맵에서 노스쇼어 surf school 검색 결과

구글맵에 surf school 이라고 검색해 보면 위 서프샵 말고도 노스쇼어에도 서프스쿨이 굉장히 많음을 알 수 있습니다.

아래 지도는 노스쇼어의 하단 지역입니다.


9.jpg



노스쇼어 약간 북쪽에도 서프 스쿨이 제법 있음을 알 수 있어요.


10.jpg



그런데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노스쇼어 북쪽은 파이프라인, 와이메아, 로키 포인트 등 어마어마한 빅웨이브 포인트가 있는 곳입니다.

그러니 이쪽의 서프스쿨에 문의하여 이곳에 베이스를 잡게 된다면 진정 그곳에서 서핑을 하려고 마음을 먹지 않았다면 다시 하단으로 내려와야만 해요. 그곳은 최상급 포인트이니까 말이죠.


하와이 노스쇼어 해변에 대한 추가적인 정보

노스쇼어 해변에 대한 추가적인 정보를 드리자면 

노스쇼어는 여름 시즌에 잔잔한 호수와 같고 겨울 시즌이 피크 입니다. 빅웨이브 피크 시즌이죠! 

그나마 노스쇼어에서 비기너 서핑 포인트로는 '할레이와 비치파크(알리이 비치파크)' 와 '천스 리르 포인트' 입니다. 파도가 클 때는 이곳도 빅웨이브 입니다. 

비기너를 위한 해변으로 이곳에서 서프 레슨이 이루어 진다는 것이죠!

만일 여러분이 빅웨이브 서프 스쿨을 찾는다면 윈터시즌에 북단에 있는 서프 스쿨에 문의하면 될 거 같아요~

그러나 할레이와 비치파크 역시 '반스 트리플 크라운 오브 서핑' 제1대회 지역으로 이곳도 파도가 어마어마할 뿐만아니라 자꾸 변하는 파도 크기로 인해 라인업 위치를 가늠할 수 없을 정도로 무시무시한 곳입니다. 라인업에서 조금이라도 쉬고 있으면 깨지는 파도에 의해 마음을 놓을 수가 없다는군요. 조류 또한 무시무시해서 조류에 휩쓸리면 와이메아 베이까지 간다네요.

좋은 소식은 할레이와 비치 파크에 대한 포인트 가이드 책자를 보면 이곳에는 비기너를 위한 섹션이 따로 있다고 합니다. 아쉽게도 이 부분은 직접 눈으로 확인을 아직 못해봤어요. 조만간 확인해서 알려드릴게요~♥



구글맵에서 와이키키 surf school 검색 결과

잠깐 다시 와이키키로 돌아갈게요!

구글 맵에서 역시 surf school 이라고 검색해봤어요. 정말 많은 서프스쿨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작은 빨간 점도 서프스쿨이예요)

하지만 본인이 서프스쿨을 찾고 있다면 분명 유명한 곳이 있고 그렇지 않은 곳이 분명 있을 겁니다. 이부분은 여러분의 지인을 통해 그분들이 찾았던 곳에 대해 들어보고 가장 마음에 드는 곳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 거 같습니다.


11.jpg

 


저는 워낙에 혼자서 이곳저곳 다니길 좋아하는지라 위 서프스쿨 중 하나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아래는 하와이언 프로페셔널 서퍼에 의해 운영이 되는 서프스쿨이라는군요. 그는 롱보드 챔피온 이라고 합니다. 왠지 가보고 싶군요.


12.jpg



그리고 와이키키 비치에는 서프보드 렌탈을 전문적으로 해주는 샵도 있더라고요.


13.jpg


해석해 볼게요.


우리는 서프보드, 롱보드, 스탠드업 패들 보드를 빌려드립니다. 그리고 고프로 카메라도 빌려드립니다. 시간,일일,주 단위 비용이 가능합니다.

우리는 와이키키에서 가장 좋은 비용으로 제공합니다. 우리는 당신이 원하는 어느 지역으로든 렌탈을 제공합니다. 와이키키 서프보드 렌탈 비용은 위와 같습니다. 

운반비는 무료입니다. 운반은 일일 단위에만 가능합니다.


서핑 여행 시 장기간 보드 렌탈하는 경우라면 위와 같이 전문 렌탈샵을 이용하는 것도 괜찮을 거 같다는 생각도 듭니다.



노스쇼어 렌탈샵 정보

다시 노스쇼어로 올라가 볼게요.

이곳은 노스쇼어 서프용품 샵이 즐비해 있는 할레이와 스토어 거리 입니다.

이곳에도 역시 서프보드 렌탈 샵들이 많이 있습니다. 노스쇼어 잖아요~


14.jpg
△ Photograph by 포인트헌터


좀더 가까이 봐볼게요.

왠지 여기 들어가 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그래서 제가 들어가 봤습니다. 


15.jpg

△ Photograph by 포인트헌터


안에서 만난 직원은 정말 친절했습니다~ 하와이언 알로하 라는 것이 이런거구나 했죠~ 

친절하게 이것저것 설명해 주는데 분명 사고 싶은 마음이 들더라고요. 솔찍히 구입할 뻔했어요. 그리고 이것저것 계속 물어보는데도 정말 친절히 설명해 주었습니다.

그리고 왜 파도가 없나요~ 하니 아직 윈터시즌이 아니다. 다음주부터 윈터시즌이다! 라고 알려주더라고요.

그리고 여기 안에는 하와이언 셰이퍼가 제작한 서프보드를 판매합니다. 직원은 이곳의 서프보드는 정말 좋은 유명한 셰이퍼가 만든 것이라고 소개했죠.

그리고 다음 샵에 가기 위해 나왔습니다.


위 사진에 강아지 귀여워요~ 한마리가 절 쳐다보고 있군요~ 사진찍는 줄 알았나봐요



위 샾 바로 옆을 봐볼게요. 아래 사진에서 좌측에 보이는 샵 보이죠~ 제가 들어갔을 때는 다른 샵과 다르게 전부 여자 직원분들만 계셨어요!

제 생각에는 서퍼걸 인듯 싶어요~


16.jpg

△ Photograph by 포인트헌터


좀더 자세히 봐볼게요.

이렇게 서프보드들이 놓여 있고요. 이 중에 가격표도 붙어 있는데 저기 SALE 글씨를 보니 판매하는 게 확실합니다. 가격은 400달러로 표시된 것도 보았어요.


17.jpg

△ Photograph by 포인트헌터


중고 보드에 대한 횡설수설

우리 서퍼들이 서프보드 하나 장만하려고 이와 같은 중고 보드가 나열된 곳을 가게 된다면 정말이지 계속 보고 또보고 봤던 보드 또보고 할 겁니다.


가격을 따져보고 괜찮나~ 새거 살까~ 테일이 좀 내가 선호하는 것이 아닌데~ 너무 얄쌍한데~ 길이가 좀 더 길었으면 좋겠는데~ 분명 맘에 드는 것이 있을거야~ 이거 맘에 드는데 핀 교환식이 아니네~ 이거 진짜 맘에 든다~ 그런데 조금 부셔졌네~ 오~ 이거 진짜 맘에 들어 그런데 노즈가 너무 올라갔어~ㅠㅠ 등등등~~ 계속 보고 또보고~ 자리를 못떠나는 경험을 해본적이 있을 거 같군요.

이런 고민을 하다 보면 서핑 여행 가서 시간 다 갈 거예요~


미리 말씀드리지만 100% 맘에 드는 건 없을 거예요~ 적당한 선에서 놓여 있는 서프보드와 합의를 본다는 생각으로 선택하면 될 거 같습니다.

이런 경험 한번 하고 나면 커스텀 보드가 눈에 보이겠죠~



트로피컬 러쉬를 구경하다

위 보드가 나열된 곳 옆에 입구가 있습니다.


18.jpg

△ Photograph by 포인트헌터


여기는 무엇을 하는 곳일까 하고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 홈페이지에 들어가 봤죠~


궁금증이 해소 됩니다. 볼컴 하와이 본부라는 군요! 

여기 샵 내부에 들어갔을 때 볼컴 의류들이 상당히 많았는데 그 때는 왜이리 볼컴 의류가 많지~ 하고 궁금해 했는데 이제서야 그 이유를 알겠습니다~


19.jpg



더욱 궁금해 집니다. 그래서 이곳 어바웃어스(About us) 에 대해서 알아보았어요.


20.jpg


주요 내용만 해석해 볼게요.


트로피컬 러쉬(샵 이름) 는 80년대 세계적으로 유명한 노스쇼어 로키포인트 거리에서 런치 웨건(밥차) 으로 시작했습니다.

지금은 세 개의 다른 비즈니스를 하고 있어요. 

 - 보드룸

 - 트로피컬 러쉬 서프샵&볼컴 하와이

 - 쉐이브아이스


쉐이브아이스!!

이곳에서 강습 받으면 쉐이브아이스 무료래요~

여기서 강습 받고 쉐이브 아이스 먹을래요~


쉐이브아이스가 뭐냐면요 아래에 있는 아이스크림 입니다~


21.jpg


아래 사진은 제가 찍은 건데요. 찍을 당시에는 왜 이곳에서 무료 아이스크림을 제공해주는 걸까 궁금했는데

이제와서 보니 서프샵에서 함께 운영을 하는 곳이였어요! 궁금증 해결~


22.jpg

△ Photograph by 포인트헌터 


그리고 또 한가지!

이미 눈에 띄었던 분들이 계실지 모르겠군요.

이곳 홈페이지에 커스텀 보드 메뉴가 보입니다.

눌러봤어요!

아래와 같이 원하는 대로 제작을 해준다는 군요. 하와이 볼컴 본부라고 하니 더 믿음이 갑니다.


23.jpg



우리의 목적인 서프보드 렌탈 가격을 봐야죠!

롱보드 렌탈 가격인데 상당히 저렴하죠~ 숏보드는 더 저렴하더라고요~


24.jpg


자~ 이제 이만 이 샾에서 나와서 그 옆에 있는 샵으로 가볼게요.



역사 깊은 노스쇼어 기프트 샵! 레인보우 브릿지!

아래는 레인보우 브릿지라는 자그마한 기프트샵이예요! 이곳에서도 서프보드 렌탈을 해줍니다.

가격적으로 상당히 저렴한 것을 알 수 있어요.

빛으로 인해 글씨가 잘 보이지 않지만 아마도 순서대로 롱보드, 숏보드, 바디보드 였던 기억이 납니다.

여기 노스쇼어에서 정말 오래된 유명한 기프트샵이라고 합니다. 저도 여기서 기념품을 샀어요~


25.jpg

△ Photograph by 포인트헌터



노스쇼어에서 가장 오래된 서프샵 서프앤씨

마지막으로 하와이 노스쇼어에서 가장 오래되고 가장 큰 서프샵! 서프앤씨 예요~

이곳도 서프보드 렌탈을 해줍니다.


26.jpg

△ Photograph by 포인트헌터



홈피 가볼게요.


27.jpg


이곳은 서프용품 전문 샵이예요. 그런데 정말 다양한 해양 레저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어마어마하게 규모가 있는 거 같아요.

여기 샵에 실제로 가보면 직원분들 진짜 많습니다~ 서프용품도 어찌나 많은지 보다보면 시간 진짜 빨리 갑니다.


본 글의 목적으로 돌아와서 이곳 렌탈 가격 봐볼게요. 

가격은 아래와 같은데요. 괜찮은 거 같죠~

죽~~ 아래를 보면 카약과 더블카약이 눈에 보입니다. 제가 왜 이걸 소개하느냐면요. 혹시 여름 시즌에 노스쇼어 가시면 바다가 너무 잔잔할텐데 당황말고 카약 타고 놀아도 좋을 거 같습니다. 아니면 고래 와칭 보겠다고 하세요~ 또 아니면 서프앤씨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해양 레저 중 하나를 고르세요. 여러분은 서핑 여행 중이니 얼마든지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서핑 여행지는 서핑 말고도 정말 즐길거리가 많은 곳이거든요.


28.jpg


위 샵은 강습도 해주는데 홈피에 아래와 같이 강습 사진이 있는데 인상적입니다.

웃으시면 안됩니다. 이곳은 10 여미터의 파도가 치는 빅웨이브 포인트 하와이 노스쇼어 이거든요.

어찌보면 적절한 파도가 올 때까지 기다려야 하니 행루즈를 제일 먼저 배워야 하는 것이 맞는 말인 거 같아요. 좋은 거 배웠습니다.


29.jpg



하와이 렌탈샵 정보 여기까지 할게요.

하와이 서핑 여행 시 서프보드 렌탈 그리 어렵지 않죠~


끝으로 왜 서핑 여행이라고 하는지 이해가 되지 않나요! 서핑에는 역사가 있습니다. 세계 어디에나 서핑 역사는 또 다르죠!

우리나라는 그 역사가 오래되지 않았을 뿐이고요.

이미 전세계는 서핑으로 또하나의 스포츠&레저 문화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역사가 오래된 스포츠&레저 문화 말이예요! 그 어떤 스포츠&레저 보다 오래되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도 서핑 여행 함께 떠납시다~ 서핑을 꼭 안해도 좋습니다. 서핑 구경을 하는 것도 서핑 여행이니까 말이죠! 파도가 없으면 말그대로 서핑포인트에서 여행을 즐기면 됩니다. 그곳은 이미 볼거리가 많은 유명한 여행지일테니 말이예요~



지금까지 서프아레아 포인트 담당자 였습니다.


Written 포인트헌터 from 서프아레아


COPYRIGHT (C) (주)서프아레아 Co.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