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조회 수 829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렌탈샵 리뷰 

발리 구따 해변 위 개인 렌탈샵


안녕하세요. 전세계 서핑 포인트 탐방을 즐겨다니는 서핑을 사랑하는 한 사람입니다.

서핑을 즐겨하는 분들이 보다 나은 서핑 라이프를 즐길 수 있도록 많은 서핑 정보를 제공해 드리려고 하고 있습니다. 저는 그 중에서 포인트 정보만 담당하고 있고요. 포인트 정보 정말 중요하죠~ 제 역할 정말 중요한 부분이죠~ 뿌듯~♥


20150520_104841.jpg

△ 발리 구따 해변. PHOTO by 포토그래퍼JnM


오늘 포인트 리뷰 건은 구따 해변 위에 즐비한 개인 서프보드 렌탈샵 입니다. 참고로 이들 중에는 드물기는 하지만 프로페셔널도 있다고 하니 조그만하다고 무시하면 안되는 곳이기도 합니다.


발리 구따 해변에는 수많은 서프보드 렌탈 샵들이 있습니다. 저는 그중에서 해변에 놓여 있는 서프 보드 렌탈에 관하여 리뷰를 하고자 합니다.


솔직히 서프샵 및 스쿨의 렌탈 가격과 해변의 서프보드 렌탈 가격을 비교해 보면 상당히 차이가 납니다.

국내에서의 서프보드 렌탈 가격과 비교하여 발리 서프샵 렌탈 가격은 비슷하거나 더 비쌀 거예요. (작년 15년도 제가 방문할 때는 그랬습니다)


국내와 다르게 발리 여행 기간 내내 서핑을 한다고 가정하면 그 가격은 만만치 않습니다.

캠프의 경우 물론 비용이 더 상승할 거예요.


20150519_191754.jpg


서핑 여행을 비싸게 다녀오면 다음 번 서핑 여행이 왠지 부담스러워 지겠죠!

물론 개인 서프보드를 가지고 간 경우라면 보드 렌탈은 안해도 되니 비용적으로 상당히 아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개인 보드가 없는 상태에서 발리 서핑 여행을 가게 된다면 또 비용을 아끼고 싶다면 해변에 놓여 있는 서프보드를 렌탈해 보는 건 어떨까요.


아마도 경험있는 서퍼의 경우라면 해변의 이곳저곳을 돌아다니며 원하는 서프보드를 찾아야 합니다. 해변 위 10~20미터 간격으로 렌탈해 주는 개인 가게들이 즐비해 있는데 아마 원하는 서프보드가 있을 수도 있고 없을 수도 있습니다. 10~20미터 간격으로 즐비해 있는데 설마 없지는 않겠죠!
그들은 개인이 구입한 서프보드로 운영을 하는 것이니 손상되지 않도록 주의를 해야 할 거예요. 그들도 손님들이 렌탈을 해서 갈 때 특히 좋은 보드의 경우는 조심해 달라고 당부를 합니다.


작년 15년도 기준 한국 금액으로 1.5만원이면 하루종일 빌릴 수 있었어요. 시간 단위로도 렌탈할 수도 있고요.


물론 가격을 높여서 부를 수 있으니 최대한 깎아보세요. 1만원에 하루종일 렌탈하자고 하니 그 수많은 해변 위 렌탈 보이들이 그렇게는 안된다고 하더라고요. 최저 1.5라고 합니다. 그래서 이곳의 최저 렌탈 가격을 서로 합의를 본 건 아닐까 하는 생각도 하게 되었죠.

위 가격이면 발리 서프샵과 비교하여 2배 혹은 3배 저렴하게 서프보드를 렌탈한 것일 겁니다.


20150520_100606.jpg


하지만 조심할 것이 있어요. 책임소지! 아무래도 전문 서프샵 및 스쿨과 해변 위 렌탈샵은 가격적으로 차이가 있는 만큼 렌탈 당사자가 다쳤다거나 하는 상황에 대처 방법에 있어 많은 차이가 있지 않을까 싶군요. 물론 개인 보드를 가져가는 경우에도 마찬가지이겠지만요.



지금까지 발리 서핑 여행 시 구따 해변 위의 개인 렌탈샵 리뷰였습니다.


IMG_3438.JPG

△ 발리 구따 해변. PHOTO by 포토그래퍼JnM


COPYRIGHT (C) (주)서프아레아 Co.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