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 노하우
클로즈아웃 대기획
제3편 클로즈아웃을 사랑하는 방법 (총4편)
Written by 서핑연구가&서프에디터 from 서프아레아

안녕하세요. Besurfer 커뮤니티 편집실입니다.
이번에 준비한 서핑 뉴스는 클로즈아웃에 대해 다루어보고자 자판을 두드리게 되었습니다.

클로즈아웃이란 무엇인지 아시는 분들도 계시고 모르시는 분들도 계시겠죠! 
클로즈아웃에 대한 정의에서부터 시작하여 이것의 활용 용도와 다루는 방법 그리고 위험요소까지 다룰 예정입니다. 지금까지 다루었던 기사 중 상당한 분량의 서핑 기사가 될 것으로 예상이 되어 다음과 같이 여러편으로 나누어 글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제1편 클로즈아웃(Closeout) 이란?
 제2편 클로즈아웃을 다루는 법
 제3편 클로즈아웃을 사랑하는 방법
 제4편 와이프아웃(Wipeout)
 부록. QnA 사례 - 배럴의 순간 클로즈아웃이 예상될 때
 부록. QnA 사례 - 배럴에서 와이프아웃이 되는 순간 어떤 느낌인지

당부드릴 사항은 제1편부터 제3편까지 읽은 후 바다를 가지 않도록 하십시오. 왜냐하면 제1편부터 제3편을 읽기 이전에 와이프아웃에 대해 숙지를 해야하기 때문입니다. 그렇지 않고 제1편부터 제3편까지 읽은 후 클로즈아웃을 사랑하게 된다면 상당히 위험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제4편 와이프아웃에 대해 먼저 충분히 숙지해 주시길 당부드립니다.

그럼 "제3편 클로즈아웃을 사랑하는 방법" 에 대해서 시작하겠습니다.


클로즈아웃(Closeout) 대기획 3편 - 클로즈아웃을 사랑하는 방법

grundy675.jpg  

서퍼의 적! 클로즈아웃!
라이딩을 하며 사이드로 턴을 수행하고 롱라이딩을 준비하는 순간 전체 파도가 와르르 무너집니다. 전형적인 클로즈아웃입니다.
이것은 서퍼의 적! 클로즈아웃 입니다.

여러분이 잡는 파도가 모두 와르르 무너지는 클로즈아웃 일때 그리고 이 파도를 피한 여러분 아래로 떠내려가는 물보라를 바라보게 되면 
여러분 스스로 좌절감을 느끼며 작은 소리로 욕을 하고 싫증나서 그 물을 철썩 내려 칠 수 있습니다.
특히 테이크오프 직후 라이딩을 막 시작한 시작 시점에 클로즈아웃을 만나면 그 기분은 더욱 허무할 것입니다.


클로즈아웃 파도를 대하는 전형적인 자세
세명의 서퍼가 파도를 기다립니다.
한 서퍼는 클로즈아웃이 될 것임을 인지하고 옆 서퍼들에게 파도를 양보합니다.
그러자 다른 한명은 역시 클로즈아웃이 될거라는 말에 다음 파도를 잡으려고 기다립니다.
그런데 또다른 한명의 서퍼는 자신의 보드 방향을 전환하여 미친듯이 스트로크를 합니다. 클로즈아웃 파도에 말이죠!
이를 지켜본 뒤에 있는 두 서퍼는 미친듯이 패들을 하는 이 서퍼가 얼마나 헛된 행동을 하는지 떠들며 웃습니다.

하지만 잠시 후 그가 당신보다 더 멀리 있으면서 즐거워 하고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서퍼는 실력이 좋아지면 좋아질수록 좀 더 까다로워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실력이 늘어날 수록 그 전보다 즐거움을 느끼는 횟수가 덜 하게 될 수 있습니다. (물론 일반적인 시각에서 바라보았으며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파도의 낮은 지점에서 턴을 하고 펌핑을 하며 높은 테크닉을 표현하는 것은 분명 즐거운 것입니다. 이러한 즐거움은 여러분이 정의한 서핑의 즐거움일거예요. 이런 즐거움을 바라며 클로즈아웃이 생길 때 클로즈아웃을 적으로 바라보게 됩니다.
하지만 서핑의 즐거움은 여러분이 정의한 것 말고도 분명 여러가지로 존재할 것입니다.


클로즈아웃 파도 다시 알기
분명히 클로즈아웃에서의 서핑은 여러분이 즐거움을 얻기 위해 서핑에서 하려는 것을 좌절시키게 합니다. 경험자 뿐만아니라 배우는 단계에 있는 서퍼를 비롯하여 모든 서퍼들을 좌절시키죠.

하지만 이런 클로즈아웃 파도를 적이라고만 생각하지 않길 바랍니다.
그것은 단지 하나의 파도이며 그런 파도가 지나갈 때마다 여러분이 느끼는 좌절감은 여러분을 괴롭힐 것이고 즐거움을 방해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다시 말하지만 단지 하나의 파도입니다.

대부분의 우리들은 우리 자신이 가끔 형편 없는 클로즈아웃 파도에서 서핑을 하고 있다고 발견할 것입니다. 그러나 만일 여러분이 긍정적인 태도를 유지한다면 여러분은 확실히 클로즈아웃을 사랑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아래처럼요!

클로즈아웃이 있는 바로 그 순간 여러분은 뼈 빠지게 일해야 하는 일터에 있지 않다라는 것이 분명히 즐거운 사실입니다.
여러분이 패들을 하는 그 순간 클로즈아웃이 있다고 하더라도 비치 위 자연 속의 한 존재가 되어 여러분이 사랑하는 것! 바로 서핑을 바다에서 하고 있습니다. 또한 여러분의 서핑 친구들과 함께 그것을 즐기고 있습니다. 확실히 여러분은 집에서 느끼지 못한 굉장한 즐거움을 느끼고 있습니다.


클로즈아웃에 대한 긍정적인 생각을 쉽사리 가지기 어렵다면 이렇게 생각해볼까요.
즐거움을 방해하는 요소는 어느 곳에서든 존재합니다. 클로즈아웃이 서퍼의 적이라면 여러분이 바다에서 누리고 있는 즐거움에 대한 비용 지불이라고 생각해보는 건 어떨까요.


이처럼 비치에 있는 여러분은 이미 기분이 짱이다라고 깨달으면서 패들을 하는 것만으로도 
파도의 일부인 클로즈아웃을 얼마든지 긍정적으로 바라볼 수 있습니다.


클로즈아웃 파도에서 할 수 있는 또다른 기술
위에서 알려드린 긍정적인 생각만으로 클로즈아웃 파도를 사랑할 수 없다구요~ 그렇다면
클로즈아웃 파도가 보일 때 그렇지 않은 파도에서 쉽게 시도하지 못했던 기술을 시도할 수 있습니다.

- 여러분의 스탠스를 스위치하여 테이크오프를 해보세요.
- 라이딩 중 클로즈아웃이 예상될 때 배럴로의 진입을 과감히 시도하세요. 

여러분이 아직 튜브라이딩을 경험하지 못했다면 튜브라이딩을 시도할 때 클로즈아웃 처럼 떨어지는 파도 안으로 진입을 시도해야 합니다. 경험자가 아니라면 그러한 튜브로 진입하는 데 어려움을 겪으며 그런 파도가 보일 때 피하게 됩니다. 클로즈아웃이 예상된다면 그곳 배럴로의 과감한 진입을 시도해 보세요. (반드시 튜브라이딩을 연습하고 있는 경험자들에 한해서 입니다. 비기너는 위험할 수 있습니다. 튜브 안에서 말리게 될 경우 일반적으로 알고 있던 방식과는 전혀 다른 방식으로 보드에 강타를 당할 수 있으니까요.)


클로즈아웃 파도에서의 상급 기술! 클로즈아웃 리엔트리!
위와 같은 것으로도 클로즈아웃에 대한 긍정적인 생각을 갖게 되지 않는다면 하나 더 있습니다.
클로즈아웃에서 수행하는 아래의 테크닉은 클로즈아웃이 생기기를 바라게 될 수 있습니다.

다음은 클로즈아웃 리엔트리 라는 상급 기술입니다. 라이딩 중에 클로즈아웃이 예상될 때 라스트 상급 기술인 리엔트리로 마무리해보세요.

▽ 클로즈아웃 리엔트리 방법 


하이 퍼포먼스 롱보드의 경우도 가능합니다. 물론 프로의 실력을 갖추어야 하겠지만요!

gonzalo_eiris_uruguay_twedd_8.jpg


지금까지 클로즈아웃 대기획 3편 클로즈아웃을 사랑하는 방법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클로즈아웃!
서퍼의 적이긴 하지만 그것을 긍정적으로 바라보자는 것에 동의하게 되셨는지 모르겠군요!
물론 수십번 오는 파도 대부분이 패들을 시도할 수 없을 정도의 빈번한 클로즈아웃 파도라면 분명 불평을 하는 것은 당연합니다. 그래도 그런 파도를 잡고 화이트워터 라이딩을 하는 것도 재미가 아닐까 싶군요. 그런 화이트워터 라이딩을 하며 최대한 멀리 사이드 라이딩을 연습하는 것도 여러분의 서핑 기술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이 됩니다. 

▽아래의 상황에서 우측 페이스로 진입에 성공한 서퍼
IMG_2976.JPG

서핑에서 즐거움을 주는 부분은 위에서 말씀드린 사항 말고도 정말 많습니다. 바다 위에 있는 여러분은 얼마든지 그런 즐거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다음에는 클로즈아웃 대기획 4편 "와이프아웃" 에 대해 다룰 예정입니다. 
클로즈아웃 대기획 마무리가 되어가는 군요! 뿌듯~♥ 
다음에 뵐게요~\m/


Written by 서핑연구가&서프에디터 from 서프아레아

서핑 전문가 노하우

서핑 전문가 노하우 입니다. (글로벌 서핑 자료를 기반으로 번역하였습니다.)

  1. 클로즈아웃(Closeout) 대기획 3편 - 클로즈아웃을 사랑하는 방법 (총4편)

    전문가 노하우 클로즈아웃 대기획 제3편 클로즈아웃을 사랑하는 방법 (총4편) Written by 서핑연구가&서프에디터 from 서프아레아 안녕하세요. Besurfer 커뮤니티 편집실입니다. 이번에 준비한 서핑 뉴스는 클로즈아웃에 대해 다루어보고자 자판을 두드리...
    Date2016.04.01 ByBesurfer Views70
    Read More
  2. 다가오는 파도에 대해 좀 더 많은 것을 해석하기 위한 방법과 그 절차

    안녕하세요. 파도를 읽기란 쉽지가 않습니다. 파도를 읽는다라고 하면 보통 성공적으로 파도를 잡기에 적절한 파도인지를 판별하는 눈을 가지는 것을 대부분 생각할 겁니다. 하지만 비기너를 벗어나는 시점에는 이 뿐만이 아니라 파도가 어떻게 깨지고 이...
    Date2016.02.29 By밍기 Views119
    Read More
  3. 노즈라이딩 핵심 가이드(2/2) - 노즈라이딩을 위한 실전! 워킹(Walking)

    안녕하세요. 지난번에 "노즈라이딩 핵심 가이드(1/2) - 노즈라이딩을 위한 셋업(Setup)" 에 대해서 포스팅을 했었습니다. 본 글을 읽고 계신 분들 중에 아직 위 글을 읽지 않으신 분들은 먼저 위 글을 읽어주십시오. 위 글을 통해 노즈라이딩을 위한 사...
    Date2016.02.27 By밍기 Views145
    Read More
  4. 클로즈아웃(Closeout) 대기획 2편 - 클로즈아웃 다루는 법 (총4편)

    안녕하세요. Besurfer 편집실입니다. 이번에 준비한 서핑 뉴스는 클로즈아웃에 대해 다루어보고자 자판을 두드리게 되었습니다. 클로즈아웃이란 무엇인지 아시는 분들도 계시고 모르시는 분들도 계시겠죠! 클로즈아웃에 대한 정의에서부터 시작하여 이것의 활...
    Date2016.02.24 ByBesurfer Views106
    Read More
  5. 클로즈아웃(Closeout) 대기획 1편 - 클로즈아웃이란 (총4편)

    안녕하세요. Besurfer 편집실입니다. 이번에 준비한 서핑 뉴스는 클로즈아웃에 대해 다루어보고자 자판을 두드리게 되었습니다. 클로즈아웃이란 무엇인지 아시는 분들도 계시고 모르시는 분들도 계시겠죠! 클로즈아웃에 대한 정의에서부터 시작하...
    Date2016.02.24 ByBesurfer Views116
    Read More
  6. 노즈라이딩 핵심 가이드(1/2) - 노즈라이딩을 위한 준비! 셋업(Setup)

    안녕하세요. 비기너를 탈피하고 중급 레벨에 도달한 많은 롱보더 분들 중에는 노즈라이딩을 꿈꾸시는 분들이 많으실 거 같습니다. 제목에서 보는 바와 같이 이번 주제는 "노즈라이딩을 위한 준비! 셋업" 입니다. 셋업이라는 말이 다소 이해가 쉽지 않을...
    Date2016.02.09 By밍기 Views398
    Read More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