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수 116 추천 수 1 댓글 0

안녕하세요. Besurfer 편집실입니다.


이번에 준비한 서핑 뉴스는 클로즈아웃에 대해 다루어보고자 자판을 두드리게 되었습니다.


클로즈아웃이란 무엇인지 아시는 분들도 계시고 모르시는 분들도 계시겠죠! 

클로즈아웃에 대한 정의에서부터 시작하여 이것의 활용 용도와 다루는 방법 그리고 위험요소까지 다룰 예정입니다. 지금까지 다루었던 기사 중 상당한 분량의 서핑 기사가 될 것으로 예상이 되어 다음과 같이 여러편으로 나누어 글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제1편 클로즈아웃(Closeout) 이란?

 제2편 클로즈아웃을 다루는 법

 제3편 클로즈아웃을 사랑하는 방법

 제4편 와이프아웃(Wipeout)

 부록. QnA 사례 - 배럴의 순간 클로즈아웃이 예상될 때

 부록. QnA 사례 - 배럴에서 와이프아웃이 되는 순간 어떤 느낌인지 


당부드릴 사항은 제1편부터 제3편까지 읽은 후 바다를 가지 않도록 하십시오. 왜냐하면 제1편부터 제3편을 읽기 이전에 와이프아웃에 대해 숙지를 해야하기 때문입니다. 그렇지 않고 제1편부터 제3편까지 읽은 후 클로즈아웃을 사랑하게 된다면 상당히 위험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제4편 와이프아웃에 대해 먼저 충분히 숙지해 주시길 당부드립니다.


그럼 "제1편 클로즈아웃(Closeout) 이란?" 에 대해서부터 시작하겠습니다.



클로즈아웃(Closeout) 대기획 1편 - 클로즈아웃이란


클로즈아웃이란 숄더 없이 단번에 깨지는 파도를 지칭합니다. 다른 말로 덤프라고도 표현을 합니다. 아래 사진을 봐주십시오.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클로즈아웃.jpg


이러한 파도는 많은 서퍼들이 일반적으로 선호하지 않습니다. 비록 비기너들이 부드럽게 깨지는 클로즈아웃에서 서핑을 배울수도 있긴 하지만 대개 서퍼들은 이러한 파도를 피합니다.


실제 본 포스팅을 작성하면서 외국 서핑 사이트에서는 "Damn it! (빌어먹을)" 이라는 표현이 있을 정도로 서퍼들이 싫어하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싫어한다고 하여 거기서 끝나는 것이 아닙니다. 이러한 클로즈아웃은 서퍼에게 치명적인 위험요소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상당히 위험하죠! 그러니 이러한 클로즈아웃에 대해서 잘 이해할 필요가 있습니다. 특히 서핑을 자주가는 서퍼라면 말이죠! 좀더 클로즈아웃에 대해서 계속 알아보겠습니다.



비기너를 벗어나 라인업에 자주 가는 서퍼들은 군중에 의해 종종 클로즈아웃으로 몰리기도 하며 혹은 언뜻 보기에 숄더를 가진 것으로 보이는 클로즈아웃에 유혹되기도 합니다. 이러한 상황으로 서퍼들은 클로즈아웃에 어쩔수 없이 노출되게 됩니다.


하지만 클로즈아웃 파도는 일반적으로 나쁘지만 반면에 많은 훌륭한 서프 브레이크에 있는 파도(파이프라인에서부터 제프리 베이까지) 에서는 종종 이러한 클로즈아웃을 기대하며 그 클로즈아웃 섹션에서 라이딩을 마치게 됩니다. 왜냐하면 클로즈아웃을 통해 튜브라이딩을 하거나 에어리얼로 라이딩을 마무리할 수 있는 기회가 되니까 말이죠.


에어리얼 서퍼들에게는 작은 클로즈아웃 파도가 좋은데 파도가 완전히 접힐 때 에어리얼을 장착할 준비를 하도록 허용하기 때문입니다.


클로즈아웃이 무엇인지 이해가 되셨나요!


정리해 보겠습니다.


-클로즈아웃은 일반적으로 나쁘며 위험합니다.

-이런 좋지않은 클로즈아웃은 서퍼들에게 어쩔수 없이 노출이 됩니다.

-서퍼들은 위험요소로 작용하는 클로즈아웃을 다루는 방법을 알아야 합니다.

-클로즈아웃을 잘 다룬다면 서프라이딩의 두가지 꽃이라 할 수 있는 튜브라이딩을 할 수 있으며 에어리얼로 라이딩을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클로즈아웃에 대한 제1편은 가볍게 시작하였습니다. 

클로즈아웃이 어떤 것인지 이해가 되셨으면 본격적으로 클로즈아웃을 잘 다룰 수 있기 위해 "제2편 클로즈아웃을 다루는 법" 으로 넘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제2편에서 뵙겠습니다.



서핑 전문가 노하우

서핑 전문가 노하우 입니다. (글로벌 서핑 자료를 기반으로 번역하였습니다.)

  1. 클로즈아웃(Closeout) 대기획 3편 - 클로즈아웃을 사랑하는 방법 (총4편)

    전문가 노하우 클로즈아웃 대기획 제3편 클로즈아웃을 사랑하는 방법 (총4편) Written by 서핑연구가&서프에디터 from 서프아레아 안녕하세요. Besurfer 커뮤니티 편집실입니다. 이번에 준비한 서핑 뉴스는 클로즈아웃에 대해 다루어보고자 자판을 두드리...
    Date2016.04.01 ByBesurfer Views69
    Read More
  2. 다가오는 파도에 대해 좀 더 많은 것을 해석하기 위한 방법과 그 절차

    안녕하세요. 파도를 읽기란 쉽지가 않습니다. 파도를 읽는다라고 하면 보통 성공적으로 파도를 잡기에 적절한 파도인지를 판별하는 눈을 가지는 것을 대부분 생각할 겁니다. 하지만 비기너를 벗어나는 시점에는 이 뿐만이 아니라 파도가 어떻게 깨지고 이...
    Date2016.02.29 By밍기 Views118
    Read More
  3. 노즈라이딩 핵심 가이드(2/2) - 노즈라이딩을 위한 실전! 워킹(Walking)

    안녕하세요. 지난번에 "노즈라이딩 핵심 가이드(1/2) - 노즈라이딩을 위한 셋업(Setup)" 에 대해서 포스팅을 했었습니다. 본 글을 읽고 계신 분들 중에 아직 위 글을 읽지 않으신 분들은 먼저 위 글을 읽어주십시오. 위 글을 통해 노즈라이딩을 위한 사...
    Date2016.02.27 By밍기 Views144
    Read More
  4. 클로즈아웃(Closeout) 대기획 2편 - 클로즈아웃 다루는 법 (총4편)

    안녕하세요. Besurfer 편집실입니다. 이번에 준비한 서핑 뉴스는 클로즈아웃에 대해 다루어보고자 자판을 두드리게 되었습니다. 클로즈아웃이란 무엇인지 아시는 분들도 계시고 모르시는 분들도 계시겠죠! 클로즈아웃에 대한 정의에서부터 시작하여 이것의 활...
    Date2016.02.24 ByBesurfer Views106
    Read More
  5. 클로즈아웃(Closeout) 대기획 1편 - 클로즈아웃이란 (총4편)

    안녕하세요. Besurfer 편집실입니다. 이번에 준비한 서핑 뉴스는 클로즈아웃에 대해 다루어보고자 자판을 두드리게 되었습니다. 클로즈아웃이란 무엇인지 아시는 분들도 계시고 모르시는 분들도 계시겠죠! 클로즈아웃에 대한 정의에서부터 시작하...
    Date2016.02.24 ByBesurfer Views116
    Read More
  6. 노즈라이딩 핵심 가이드(1/2) - 노즈라이딩을 위한 준비! 셋업(Setup)

    안녕하세요. 비기너를 탈피하고 중급 레벨에 도달한 많은 롱보더 분들 중에는 노즈라이딩을 꿈꾸시는 분들이 많으실 거 같습니다. 제목에서 보는 바와 같이 이번 주제는 "노즈라이딩을 위한 준비! 셋업" 입니다. 셋업이라는 말이 다소 이해가 쉽지 않을...
    Date2016.02.09 By밍기 Views398
    Read More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