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pe Out 사진 모음

by Besurfer Views 1005 Likes 0 Replies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안녕하세요. Besurfer 편집실에서 다시 인사드립니다. 


Wipe Out 이 되는 경우는 많이 있습니다.


노즈가 물에 박힘에 따른 라이딩을 마치는 노즈다이빙 사례에서부터

잘 가던 길이 닫힘에 따라 Wipe Out 이 되는가 하면

다른 서퍼들에 의해서도 라이딩을 마치게 되는 상황 등 다양하게 존재합니다.


이번에 준비한 자료는 Besurfer 포토팀이 촬영한 사진들 중에 이러한 라이딩을 마치게 되는 Wipe Out 된 사진들을 몇개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시작할게요.


이곳은 발리 입니다.


IMG_3120.JPG


뒤에 있는 서퍼는 더이상 앞으로 나아갈 수 없는 상황에 놓여 있습니다. 라이딩을 마치겠군요. 그런데 거대한 화이트워터에 얼른 대처를 해야할 거 같습니다.



IMG_3155.JPG

IMG_3156.JPG


바텀까지 신속히 내려오지 않은 경우 이와 같이 뒤에서 오는 화이트워터에 의해 라이딩을 마치게 될 수도 있어요.



IMG_3233.JPG


배럴을 탈 때는 튜브의 길이를 가늠해야 합니다. 자신의 현재 속도로 긴 터널을 빠져나갈 수 있는지를 말이예요. 위 사진의 경우는 출구까지 무사히 빠져나갈 수 없을 거 같군요.



하지만 라이딩을 끝내려 할 때 안전하게 라이딩을 마치는 경우도 있습니다.

즉 여러분에게는 Wipe Out 을 예상하며 안전히 라이딩을 마칠 수 있는 기회가 존재할 수 있습니다.


IMG_1852.JPG


위 사진의 서퍼걸은 라이딩 중 길이 없어진 상황을 판단하여 마침 자신이 위치한 곳에서 깨지지 않은 페이스를 발견하고 신속히 그곳을 통하여 라이딩을 마치고 있습니다.



IMG_3216.JPG


길이 닫히기 전에 파도의 경사면을 이용하여 하늘로 날아올라 파도의 뒷면으로 안전하게 이동하고 있습니다. 아쉽게도 보드는 물보라에 끌려가는군요. 하지만 사진 속의 그는 무사히 파도 뒤쪽으로 착지할 것으로 보입니다.


IMG_3245.JPG


이 서퍼는 상당히 멋지게 날아올랐군요. 이렇게 라이딩을 마치는 자세에도 서퍼들마다 스타일이 있는 거 같습니다.



IMG_1304.JPG


위 서퍼는 자신의 서프보드 바텀을 보여주는 듯 합니다. 위 서퍼는 실제 파도 뒷쪽으로 넘어갔습니다. 아직 길이 많이 남았음에도 말이예요. 아마도 제 생각으로는 뒤에서 오는 서퍼가 우선이라 생각하여 드랍인 하자마자 바로 길을 비켜준 듯 하군요



다음은 국내 사례 입니다. (서퍼 Gale 에게 허락 받고 올립니다)


0560.jpg


파도가 깨짐에 따라 사이드로 놓인 서프보드의 한쪽 레일이 들리는 군요. 곧 넘어지겠습니다. 

이 상황에서 여러분은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깨지는 파도를 예상하며 서프보드가 뒤집히기 전에 파도 뒤쪽으로 넘어가거나 한쪽 레일이 들리지 않도록 한 후 그대로 사이드 라이딩을 하고 페이스로 가거나요. 아니면 보드를 직선 방향으로 놓고 화이트워터의 위협에서 탈출하는 것도 또 하나의 방법이 되겠군요.



0783.jpg


위 상황은 계속해서 라이딩을 할 수 있는 상황입니다. 그러나 노즈가 상당히 들려있군요. 파도가 곧 지나갈 거 같습니다. 노즈 쪽으로 신속히 달려가야 할 거 같군요.


아래 사진속의 켈리아 모니츠 처럼 말이예요.


33674e4a220ed44821397ccf525f2b31.jpg



충분히 방향 전환을 할 수 있음에도 다른 서퍼를 의식함에 따라 라이딩을 마치게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0519.jpg


자신이 가려는 길에 다른 서퍼가 보여 이를 너무 의식함에 따라 뒤로 넘어지고 있는 경우 입니다.


하지만 최근 그의 모습을 보면 다른 서퍼가 눈앞에 보여도 의식하지 않고 충분히 피해갈 수 있는 실력을 보유한 거 같죠. 아래 사진 속의 서퍼 Gale 은 전혀 자세가 흐트러지지 않고 있으며 앞의 두 서퍼를 바라보며 자신의 길을 찾고 있습니다.


IMG_2082(보정).jpg



아래는 흔히 많이 겪는 경우일 거예요. 깨지는 파도의 힘에 의해 뒤로 넘어지는 경우 말이예요. Wipe Out 사진들 모아보면서 가장 많이 있더라고요.


이렇게요.


0021.jpg



또 이렇게요.


0670.jpg



이렇게도!


1145.jpg



이건 다행히 넘어지지 않았군요. 아직 프론트 풋을 노즈쪽으로 둘 여지가 남아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상황에 놓일 경우 파도의 힘이 약해지지 않는 이상은 프론트 풋을 서프보드에 다시 둘 수 있을지 모르겠군요.


1905.jpg



지금까지 Wipe Out 사진들 모아보았습니다.


여러분들의 서프 라이딩 모습을 담은 사진들이 있다면 여러분들의 Wipe Out 이 발생한 전후의 사진을 모아보세요. 다음 서핑 때 Wipe Out 을 보다 더 잘 대처할 수 있지 않을까 싶군요.


또한 그 Wipe Out 사진이 프로들 처럼 멋진 사진으로 발전할 수도 있잖아요! 이렇게요.


이미지 1.jpg

△ 빌라봉 타이티 프로 킥아웃 영상 중 일부



지금까지 Wipe Out 에 대한 사진들을 모아보았습니다. 다음에 뵐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