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호주) 키라(Kirra)

by BESURFER Views 867 Likes 0 Replies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키라(Kirra)


kirra_.jpg 

(사진 출처 : SURFLINE)


키라는 호주의 세계적인 샌드 위 베스트 라이트핸드 포인트입니다. 

바다로 빨아들일 듯한 다양한 튜브 섹션 게다가 파워풀하고 두꺼운 립을 더합니다.


이곳 키라 포인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죠!



○ 위치


키라는 공항과 인접하여 이동하는 데에는 그리 힘이 들지 않습니다.


map.jpg  

△ 골드코스트 공항으로부터 1.8km 의 거리입니다.



○ 포인트 특징


- 포인트 유형 : 포인트 프레이크

- 방향 : 라이트 핸더

- 해저 : 바위를 가진 샌디

- 어려움 정도 : 경험 많은 서퍼

- 스웰 사이즈 : 1.5m-2m 부터 적절한 서프가 발생하기 시작하며 2.5m 이상까지 유지됨

- 파도 특징홀로우, 빠름, 파워풀함, 펀

- 군중 정도 : 상당한 군중을 형성 (특히 키라의 주요 섹션은 다른 섹션의 군중과 비교하여 훨씬 더 심합니다)

- 위험 요소 : 로컬리즘

- 베스트 스웰남동 그라운드 스웰이 일반적으로 선호되며, 동쪽과 북동쪽 사이클론 스웰 또한 훌륭한 배럴을 생산합니다.


키라는 남태평양으로부터 그리고 사이클론에 의한 이스트 스웰과 북동 스웰에 의해 일어납니다. 이러한 스웰은 나이스한 45도 각으로 샌드바를 칩니다. 그리고 리틀 그로인(작은 방파제, 1980년의 두번째 방파제) 을 향해 격렬함을 증가시키면서 때때로 그곳의 길을 빨아들일듯 지나칩니다. 또한 모래가 그야말로 섹션을 구분하지 않을 정도로 올바를 때는 움직이는 플로우라이더 웨이브 머신처럼 믿기 어려운 배럴을 형성합니다. 이는 주로 북쪽으로 각진 사이클론 스웰에서 보여집니다.


kirra3.jpg



○ 키라 서프의 특징


슈퍼 롱 그리고 점성(끈끈한 성질) 있는 섹션은 당신 인생의 가장 깊숙한 튜브에서 불가피한 드랍인이 발생하지 않기를 바라며 일단 당신이 성공적인 드랍인을 했다면 숨막힐듯한 빠른 속력을 필요로할 것입니다.


kirasurf2.jpg



○ 키라의 역사


1970년대 초반 첫 방파제가 세워진 이후 키라는 2년 동안 코마 상태에 빠졌었습니다. 그 후 모래가 되돌아 왔을 때는 전보다 더 좋은 상태로 되살아 났습니다. 그러나 1980년에 두번째 방파제가 세워졌고 역시 전과 같이 끔찍한 상태에 빠졌었습니다. 모래의 재공급 프로젝트를 지속하였고 그로 인해 그곳은 변화하기 시작하였으며 2000년대 그곳 모래는 많이 쌓여 천천히 회복되었습니다.


articleimage.jpg



○ 키라에서 서핑하기

드랍인 없이 좋은 서프를 얻어내는 것은 대개 많은 프로 혹은 이 지역에 살고 있는 스킬있는 로컬들입니다. (참고로 라인업에는 200명이 넘는 사람들이 있음)
이것이 키라의 유일한 단점입니다. 즉 그곳에서 성공적으로 라이딩하는 기술적인 도전보다는 뛰어난 서퍼들에게서 내 차례의 서프를 얻어내야 할 기회들 입니다. 여러분이 이곳에서 서핑을 하게 된다면 보다 더 부드러운 파도를 사용하는 많은 서퍼들을 넘어셔야 할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은 라이딩 중에 있는 당신 혹은 다른 서퍼가 떨어지길 기대하며 그들은 단지 드랍인하길 기대합니다.

kirra4.jpg

실로 키라에서 서핑하기란 프로 혹은 이곳 로컬들의 스킬을 뛰어넘어야만 가능하겠군요. 그렇지 않다면 파도를 잡기를 기다리는 곳에서 그들이 떨어지길 기대하거나요.

호주 골드코스트에 가게 된다면 키라의 서프와 서핑 풍경 그리고 이곳 서퍼들의 라이딩을 제일 먼저 보고 싶어지네요.


○ 최근의 키라 소식

키라에 이렇게 여객 터미널을 만든다고 하는군요.

ter.jpg

힘들게 키라 포인트에 대해서 포스팅했는데 키라 포인트가 사라지면 어떻하죠!


아래의 기사도 나오고 말이죠

THE AUSTRALIANJANUARY 10, 2014 1:15PM

*SCEPTICAL : 회의적인


다음에는 호주 슈퍼뱅크와 스내퍼락에 대한 포인트 정보를 포스팅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