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프피트니스) 서핑 전,후 준비운동에 대한 개요

by Noserider Views 1172 Likes 0 Replies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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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출처 : pinterest Surf girl 검색)



다음은 서프 피트니스라는 책에서 읽은 서핑 전,후 준비 운동에 대한 내용입니다.

서퍼님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1.서핑 전 활동성 있는 준비운동에 대해

많은 서퍼들은 서핑을 하기 전에 수행하는 준비 운동으로 스트레칭을 합니다. 스트레칭은 당신의 스태틱(움직임 없는) 유연성을 개선시키는데 도움을 주지만 당신의 신체가 더 빠르고 효율적으로 움직이도록 준비시키는 데에는 그다지 좋은 행동은 아니다라는 점을 기억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것이 각각 세션의 서핑 전 다이나믹한 활동성이 있는 준비운동을 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는 이유입니다.


대부분의 스포츠가 힘이 많이드는 격렬한 활동성을 요구하는데 서핑도 다르지 않습니다. 다이나믹한 방식으로 당신의 신경계, 근육, 힘줄 그리고 관절을 자극시키는 훈련 뿐만 아니라 움직임이 있는 운동을 함으로써 당신의 퍼포먼스는 개선될 수 있습니다.


*글 게사자 의견 

개인적인 경험인데요. 보통 서핑을 하러 들어가서 세션 초기에 테이크오프가 다소 느린적이 많이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세션 중반 이후에 테이크오프가 빨라졌는데요. 제 문제 중 하나였던 세션 초기의 테이크오프가 다소 느린 것을 개선시킬 수 있는 방법인 거 같아 저에게 굉장히 도움되는 내용인 거 같군요.



2.서핑 후 스태틱(움직이 없음) 스트레칭에 대해
많은 운동성을 포함하지 않은 스태틱 스트레칭은 단순히 특히 근육 혹은 근육 뭉치를 늘어뜨립니다. 그것은 당신의 트레이닝 프로그램과 서핑에 정말 필요로 합니다. 그러나 그것의 적절한 용도를 종종 잘못 이해하고 있을 수 있습니다. 그것은 당신이 서핑 혹은 그밖의 운동을 마친 후 스트레칭을 하는 것이 종종 더 좋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서핑 후 10분 스트레칭은 다음 날 혹은 다음 세션의 준비를 위해 당신을 피로에서 벗어나 상쾌함을 느끼도록 합니다. 그러지 않으면 "더는 안되!" 를 외치며 당신의 어깨와 등에서 마분지를 오려내는 듯한 느낌을 받도록 할지도 모릅니다.

*글 게시자 의견
서핑 후 다음날 잠자리에서 일어날 때 근육이 뭉친 듯 몸이 무거운 느낌이 종종 들었어요. 서핑 후 스트레칭을 해보면 어떨지 다음 서핑 때 직접 수행해 보아야 할 거 같군요.


3.서핑 전 활동성 있는 준비 운동을 함에 있어 기억할 것에 대해
당신이 어떠한 활동성 준비 운동을 수행할 때 그것은 부드럽게 통제된 모션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당신은 작은 움직임을 가지고 시작해야만 합니다. 그리고 진행과정에서 좀 더 큰 범위의 움직임을 사용하십시오. 당신의 몸이 풀어질 때 움직임을 더 다이나믹하게 하도록 하기 위해 당신의 스피디를 점차적으로 증가시키면 됩니다.


-  SURF FITNESS BY LEE STANBURY 8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