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핑초보자가이드) 서퍼! 파도가 없을 때 무엇을 연습해야 할까요.

by BESURFER Views 1414 Likes 1 Replies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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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도가 없는 플랫 상태의 파도에서 이제 입문하신 서퍼 여러분들을 위해 무엇을 연습하면 되는지 정리해 보았습니다.


1.패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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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 아시겠지만 서프보드를 들고 바다에 나갔다면 패들은 기본일 거예요. 라인업까지 쉬지않고 패들하여 나가기는 힘들겠지만 시도해 보세요. 물론 플랫 상태라 라인업은 가정을 해야 하겠죠~


2.보드 위에 앉아 중심 잡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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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인업까지 패들아웃하여 나가셨다면 보드 위에 앉아서 흔들리지 않게 중심을 잡아보세요. 스웰이 있을 경우를 가정하여 중심을 잡아보세요. 스웰이 있을 경우 중심 잡기는 더 어려울 겁니다.


3.90~180도 방향 전환

보드 위에 앉아 방향 전환을 하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테일 쪽으로 무게 중심을 이동하여 보드를 90~180도 방향 전환하기

-발과 손 동작을 이용라여 보드를 90~180도 방향 전환하기


4.신속한 90~180도 방향 전환

파도가 눈앞으로 다가 왔습니다. 캐치웨이브를 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인 걸 눈치 챘으며 단 1~2초 내에 보드를 90~180도 방향 전환을 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신속한 보드 방향 전환 연습도 해보세요.


5.패들아웃과 신속한 방향전환의 연계 동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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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레이크가 생길 피크 지점으로의 약간의 패들아웃 후 신속한 방향전환과 캐치웨이브. 때론 필요한 캐치웨이브 노하우일 거예요.

그러나 다소 조심해야 할 거예요. 내 위치가 아닌 위치로의 순간적인 이동은 다른 서퍼의 캐치웨이브를 방해하여 서핑 룰을 어길 수 있으니까요. 

위 노하우는 주변 서퍼에게 피해를 주지 않는 차원에서의 캐치웨이브 노하우가 될 수 있으니 실전에서는 신중을 기해야 할 거 같습니다.


6.에스키모롤 혹은 덕다이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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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레이크를 넘어가기 위해 필요한 기술 입니다. 플랫 파도에서 익숙해 지는 건 어떠신가요.


7.보드 위에서 리쉬를 고쳐 매 보세요.(단 수영을 잘하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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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소 위험할 수 있습니다. 리쉬와 나의 다리가 분리될 경우 수영을 못하는 경우, 조류가 있는 경우 다소 위험할 수 있어요. 하지만 리쉬가 내 발에서 많이 느슨해 진 경우 또한 좋지 않은 상황이 발생할 수 있으니 스웰이 없는 상황에서 긴장을 하고 리쉬를 고쳐 매 보세요.


8.라인업에서 Wipe out,Pearl,킥아웃 등으로 라이딩을 마칠 때를 가정하여 물속으로 빠지는 연습(단 수영을 다소 하실 수 있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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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치웨이브 시도 중, 라이딩 중 언제든 예기한 상황이든 예기치 않은 상황이든 라이딩을 마칠 수 있습니다. 베일이란 보드에서 넘어질 것을 예상 하여 물에 빠지는 것인데요. 보드로부터 넘어져 물에 빠질 때 베일은 상당히 중요합니다. 발이 안 닿는 깊은 곳인 라인업에서 물에 빠지고 보드 위로 다시 올라가는 연습을 해보세요.

*서핑 용어는 커뮤니티 메뉴 중  [All Of Surfing > 서핑 딕셔너리] 를 참고해주세요.


위 방법은 스탠드업 패들 보드를 통해 그 감각을 익힐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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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SUP 아빠는 리쉬를 묶지 않았으나 SUP 를 하실 때 반드시 리쉬를 발에 묶으세요)


지금까지 플랫 파도에서 서핑에 도움이 되는 연습 항목을 나열하였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