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서핑 투어 포인트 선택을 위한 참조의 글 - 하와이 편

by Besurfer Views 951 Likes 0 Replies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서퍼라면 서퍼의 본고장인 하와이에서 서핑을 해보고 싶은 생각이 들거예요.
와이키키 해변에서의 롱라이딩을 꿈꾸며 신혼여행 시 서핑을 즐기게 될 수도 있겠고요. 서핑을 목적으로 하와이 행 티켓을 구매했을 수도 있을 거고요.

태평양의 한가운데에 있는 하와이에 오는 것만으로도 굉장히 설레죠!
굉장한 장소에 오고 싶어하는 마음을 가라앉히고 우리나라와의 지리적인 거리 등 현실적으로 하와이 서핑을 가는 것이 효율적인지 체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만일 본인이 서핑을 즐기기 위한 목적으로 하와이 행 티켓을 구매하려 한다면 그 목적에 맞게 효율적인지 체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이유는 하와이 보다 저렴하게 다녀올 수 있는 발리의 파도에서 서핑을 즐기는 것만으로도 충분할 테니까요.
(Besurfer 팀에서 다양한 서핑 포인트 탐방한 후 여러분의 결정에 도움을 드리고자 제안드리는 내용이며 결정은 여러분이 하시면 됩니다)


하와이에도 파도가 있는 날이 있고 없는 날이 있습니다.

주로 사우스 쇼어와 노스 쇼어가 서핑 포인트로 유명한데요. 여름 시즌에는 사우스 쇼어에서, 겨울 시즌에는 노스 쇼어에서 파도가 일어난다고 합니다.

여러분이 여름시즌에 사우스 쇼어를 찾게되어 서핑을 즐긴다면 파도가 없는 경우를 대비하여야 합니다.
마치 우리나라에서 서핑을 즐길 경우 차트를 확인하고 서핑을 갈 준비를 하듯이 하와이로 서핑 여행을 갈 경우 차트 확인이 필요할 거예요. 그러나 해외 여행 일정을 차트 보고 결정하는 건 무리가 있겠죠. 그렇다고 겨울 시즌에 노스쇼어로 가면 되겠구나 하고 느끼지만 이 또한 위험합니다. 파도가 너무 커서 위험할 수 있을테니까요.

일주일 하와이에 있으면서 동서남북 파도 상태가 플랫 상태였다면 믿기 힘들거예요.
하지만 본인이 서핑을 하기 위해, 서핑 실력을 체크하기 위한 목적이 아닌 그외 다른 주요 목적을 두고 하와이 여행을 떠난다면
하와이 여행은 굉장히 멋진 경험이 될 겁니다.

그 주요 목적 중에 하나의 예로
겨울 시즌에 노스쇼어의 거대한 파도에서 서핑을 하는 프로들을 보는 것을 목적을 두고 하와이 서핑 여행을 떠나기로 계획한다면 빅웨이브와 프로 서퍼들의 굉장한 광경을 목격하실 수 있을 겁니다.
놀랍게도 이러한 노스쇼어의 거대한 파도는 여름시즌에 플랫 상태라는 것이죠.

하지만 여름시즌에 하와이를 방문하게 될 경우 사우스 쇼어에서 서핑을 하시면 됩니다.
그렇다고 하더라도 여러분이 하와이에 있는 동안 파도는 없을 수 있습니다.

서핑을 즐기기 위함이 하와이 여행의 주목적이 아니라면 여러분은 즐길거리가 굉장히 많습니다.
스노클링 포인트가 굉장히 많은데요.
-하나우마 베이에서의 스노클링은 환상이며
-와이메아 베이에서의 클리프 점핑은 위험천만하지만 흥미롭고 (경고 : 절벽에서의 점핑은 심각한 부상을 유발하거나 죽을 수 있습니다)
-노스쇼어의 서핑 샵 둘러보기는 서핑의 본고장을 실감나게 합니다.
-주변 섬인 빅아일랜드에 갈 경우 활동중인 화산을 멀리서 볼 수 있고 
-폴리네시안 전통 춤을 비롯 하와이에서의 유쾌한 쇼를 보며
-태평양 한 가운데에서 환상적인 일몰과 함께 하루를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물론 쇼핑도 할 수 있고요.


또 다른 주요 목적이라면 신혼여행 이겠죠
신혼 여행 중 여러분이 와이키키 해변에서 서핑을 즐긴다면 신혼여행의 즐거움이 배가 될 수도 있을 거 같네요.

저는 여름 시즌에 하와이에 한번 갔었는데요.
겨울 시즌에 하와이에 한번 더 가고 싶네요 노스쇼어의 어마어마한 크기의 파도를 타는 프로페셔널 서퍼들의 모습을 카메라에 담아보고 싶거든요.

그 다음에 하와이를 오게 되는 경우라면 아직 사람도 없고 예정도 없는 신혼 여행때가 아닐까 싶네요.
그렇다면 겨울에 결혼해야 하겠군요.ㅋㅋ (서핑 관람을 위해서 결혼을 겨울에 ㅋㅋ)


여러분이 자주 가게 될 해외 서핑 투어를 위한 서핑 포인트로서 하와이를 선택하기에는 다소 제약 사항이 많아 보이네요. 
환상적인 섬 하와이는 인생에 한번 혹은 두번 가는 것으로 만족하며 지리적으로 가까운 다른 곳을 찾아보는 건 어떠신가요.

우리에겐 보다 가까운 환상의 섬 발리가 있잖아요. 또한 세계 10대 자연 경관을 보유한 제주도는 훨씬 더 가까이 있습니다.


20150921_140437.jpg
△ 와이키키 해변 입니다. 해저가 암석으로 된 리프 포인트 이지만 비기너를 위한 유명한 포인트 입니다.


20150922_135155.jpg
△ 반자이 파이프라인. 빅웨이브 포인트여서 그런지 해변이 절벽을 형성하였더라고요. 해변에서 찍었음에도 사진 앵글이 상당히 아래를 내려다 보고 있죠.


20150922_140444.jpg
△ 선셋 비치 입니다. 이곳도 세계적으로 유명한 서핑 포인트라고 하네요. 특히 겨울 시즌에요. 지금은 여름시즌이라 고요합니다.


20150922_130000.jpg
△ 터틀 베이 입니다. (참고로 터틀 베이는 두곳이 있네요. 여기는 서쪽에 위치한 터틀 베이)


20150925_140127(1).jpg
△ 와이메아 베이. 이곳도 세계적으로 유명한 빅웨이브 포인트 입니다. 역시 겨울 시즌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