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서핑 투어 포인트 선택을 위한 참조의 글 - 공통 편

by BESURFER Views 1053 Likes 0 Replies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여러분이 서핑의 매력에 빠져들었다면 
좀 더 좋은 파도를 위해 해외를 찾는 일이 생길 거예요.

이 경우 해외에서의 서핑을 하기 위해 국내보다 나은 포인트를 찾아야 할 텐데요.
그러한 곳은 굉장히 많이 있습니다.

하와이,호주,미국,발리 등등

2.jpg
△ 무시무시한 포인트가 존재하는 피지. 프로들에게도 위협적으로 느껴진다는 서핑 포인트가 존재하는 곳입니다.


sunshine.jpg
△ 호주 선샤인 비치. 롱보더를 위한 세계적인 서핑 포인트라고 하죠.


20150921_140437.jpg
△ 하와이 와이키키 비치. 해저가 암석으로 된 리프 포인트이지만 비기너를 위한 서핑 포인트로 유명하죠.


ulu.jpg
△ 발리 울루와투. 독특하죠. 프로페셔널이 찾는 포인트라고 합니다.

포인트는 굉장히 많습니다. 또한 위험지역도 있죠. 여러분이 즐기에 적절한 해외 서핑 포인트는 어디인가요.


자신이 해외에 나가는 목적이 분명 서핑이라면 주의해서 포인트 선택을 해야 할 거예요.

이를테면 좋은 파도를 찾아 자주 해외 서핑을 즐길 예정인데 고비용이 드는 하와이,호주,미국을 선택하기에는 무리이겠죠.
또 빅웨이브가 몰아치는 곳이라던가 해저가 얕은 리프 포인트를 선택하기에도 무리이겠죠.

여러분이 자주 이용할 수 있는 자신이 선호하는 해외 서핑 포인트 한군데를 정해보세요. 그외 전세계에 수많은 서핑 포인트에서의 서핑은 인터넷을 통한 사진 및 영상 그리고 대회를 통해 접하는 건 어떠세요.


자! 그럼 여러분에게 가이드가 될 해외 서핑 포인트 선택 시 참고가 될 만한 안내를 해 드리겠습니다.


1.해외 서핑 투어 시 그 목적을 분명히 하세요.
-좋은 파도에서의 서핑 체험을 하려는 것인지
-해외 서핑 포인트의 탐방 및 그곳의 서핑 문화를 접하려고 하는 것인지
-프로들이 서핑을 하는 멋진 모습을 보기 위한 것인지
-세계적인 대회 일정을 맞추어 해외 서핑 여행을 하려는 것인지
-서핑 실력을 늘리기 위해 해외 서핑 투어를 가려는 것인지
-서핑도 하고 여행지에서의 휴식과 즐거움을 만끽하기 위한 것인지


2.목적을 분명히 하셨다면 목적에 맞는 서핑 포인트를 선택하십시오.
가령 서핑 실력을 늘리기 위한 혹은 즐기기 위한 서핑 투어인 경우
여러분은 해외 서핑 포인트로 항공,숙박,식비 등을 고려하여 저렴한 장소를 선택하면 됩니다.(여러분의 서핑 스킬 업 장소로 선택한 곳이며 한번만 오고 말 장소가 아닌 여러번 올 것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여행 가는 일정이 포함된 시즌의 지난해 통계적인 파도 상황을 체크해 볼 필요도 있을 거예요. 문제가 없다면 그곳으로 떠나시면 됩니다. 그리고 끊임없이 들오는 파도에 아침 점심 저녁으로 서핑을 즐기시면 됩니다. 만일 일정을 미리 세웠는데 막상 도착한 결과 파도가 없을 경우가 있을 수도 있잖아요. 이럴 경우 다른 관광 요소로서 여행을 즐겨야죠~

서핑 실력을 늘기기 위해서라면 국내 파도에서도 충분합니다. 국내에서 알려진 여러 포인트는 비치 브레이크가 대부분이지만 이곳에서 여러분은 상급 실력을 키우는데 충분한 실력을 갖출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여러분은 향상된 서핑 실력을 갖추고 즐기기 위한 해외 서핑 포인트를 선택 후 그곳에서 서핑을 즐기시면 된다고 보네요.
설마 거대한 빅웨이브에 도전하려고 하시는 분들은 안계시겠죠! 목숨을 건 도전은 안되요~ 


3.제가 선호하는 해외 서핑 포인트 지역
저는 개인적으로 해외 서핑 포인트 지역으로서 발리를 선택하였습니다. 왜 발리를 선택했느냐고요? 끊임없이 들어오는 파도에서 서핑을 즐길 수 있으며 스킬을 늘릴 수 있고 더구나 프로 서퍼들의 서핑 모습을 볼 수도 있습니다. 또한 서핑 이외의 환상적인 관광 요소도 갖추고 있는가 하면 저비용의 항공료,숙박비,식비라는 이점을 갖추고 있기 때문입니다.

발리와 같이 저비용의 포인트 범위로 필리핀,대만,오키나와도 서핑 포인트가 있다고 하는데요. 프리 서핑을 하게 될 경우 여행의 안전성 정도를 체크 후 적절한 포인트를 선택하시면 될거 같습니다.